코피니언 뉴스

2025.08.03 12:00

“어느 바보가 국장을 하겠나”…주식양도세 확대 반대 청원 8만명 넘겼다

“어느 바보가 국장을 하겠나”…주식양도세 확대 반대 청원 8만명 넘겼다

정부가 최근 발표한 2025년 세제개편안에 대한 반대 청원이 8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이 청원은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을 10억 원으로 낮추는 내용에 반대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를 담고 있습니다. 청원인 A 씨는 이 개편안이 대주주들이 세금을 회피하는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고 우려하며, 이에 대해 국회의원들의 관심을 당부하고 있습니다.

이번 청원은 국회법에 따라 등록 후 30일 이내에 100명의 동의를 받으면 공개되고, 그 후 30일 이내에 5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으면 국회에서 심사 대상으로 삼게 됩니다. 현재 이 청원은 8만 8000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 국회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민들의 목소리가 정부와 국회의 세제개편안에 대한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세금 관련 정책은 국민들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이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와 반대 의견을 수용하고 적절히 반영해야 함은 당위성이 있습니다. 이번 청원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지, 국회의원들의 입장은 어떨지 주목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국민들의 목소리가 정책 결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어느 바보가 국장을 하겠나”…주식양도세 확대 반대 청원 8만명 넘겼다 관련 이미지1

  • 공유링크 복사
    미니홈 쪽지 구독하기
    구독하고 알림받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코피니언 뉴스 포인트 정책
      글쓰기
      5P
      댓글
      5P
  • 전체 1,666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