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니언 뉴스

2025.06.27 03:05

수도권 집값 급등에 진화 나선 정부… 규제지역 확대-대출규제 강화 검토

수도권 집값 급등에 진화 나선 정부… 규제지역 확대-대출규제 강화 검토

수도권 부동산 시장에서의 가격 상승세가 심해지자 정부가 대출 조건을 강화하고 규제지역을 확대하는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 관련 부처가 현재 집값 상승의 심각성을 고려해 다양한 대책을 논의 중이라고 전해졌어요. 이번 조치는 서울시와 정부가 현재 '강남 3구'와 용산구에만 적용 중인 규제지역을 주변 지역으로 확대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이번 조치는 서울시와 정부가 현재 '강남 3구'와 용산구에만 적용 중인 규제지역을 주변 지역으로 확대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서울 아파트값이 6년 9개월 만에 최대치로 상승하며 과열된 시장을 안정시키기 위해 규제지역을 확대해야 한다는 판단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최근 집값이 급등한 마포, 성동, 양천, 동작구 등이 규제지역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규제지역으로 선정되면 주택 구입부터 대출, 세제, 청약까지 모든 측면에서 엄격한 규제가 적용되게 됩니다. 또한, 서울시가 토지거래허가구역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허가구역 내 주택을 매수하려면 실거주를 해야 하고, 기존 주택을 매매하거나 임대를 해야 한다는 조건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이 내달에 발표될 예정이니 부동산 시장을 주시하며 대책에 대한 소식을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수도권 집값 급등에 진화 나선 정부… 규제지역 확대-대출규제 강화 검토 관련 이미지1
  • 공유링크 복사
    미니홈 쪽지 구독하기
    구독하고 알림받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코피니언 뉴스 포인트 정책
      글쓰기
      5P
      댓글
      5P
  • 전체 13,648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