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니언 뉴스

2025.07.19 00:10

정은경 복지장관 청문회 14시간만에 종료…국힘 막바지 퇴장

정은경 복지장관 청문회 14시간만에 종료…국힘 막바지 퇴장

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13시간 41분 만에 종료되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날 오전 10시 3분부터 오후 11시 44분까지 진행되었는데요. 정 후보자는 마무리 발언에서 "어려운 분들이 따뜻하게 보호받고 모든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부족한 부분을 반성하고 빠르게 채워 나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정 후보자의 배우자 주식 거래 의혹과 농지법 위반 의혹 등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양측은 이 문제를 두고 격렬히 충돌하며 공방이 이어졌는데요. 국민의힘은 오후 9시에 속개 이후 3차 질의에서 배우자의 주식 거래 의혹 및 농지법 위반을 재차 거론하며 막바지 공세에 나섰습니다. 이에 박주민 보건복지위원장은 청문회 시작 41분 만인 오전 10시 44분부터 약 1시간 정회를 선언하기도 했습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정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통해 정책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정 후보자는 앞으로의 업무에 대한 다짐과 의지를 밝히며 국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정 후보자의 정책 방향과 역량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습니다.

정은경 복지장관 청문회 14시간만에 종료…국힘 막바지 퇴장 관련 이미지1
  • 공유링크 복사
    미니홈 쪽지 구독하기
    구독하고 알림받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코피니언 뉴스 포인트 정책
      글쓰기
      5P
      댓글
      5P
  • 전체 13,994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