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lck

2025.07.17 22:00

이 대통령, 호우에 "작은 실수도 용납안돼…과잉 대응이 낫다"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 유튜브봇💥 6시간 전 2025.07.17 22:00 새글
  • 0
    0
[앵커]

전국적인 호우에 이재명 대통령이 안전 점검과 함께 긴급 대응에 만전을 다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국민 생명을 지키는 일에 작은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다는 점을 분명히 했는데요.

산업재해로 인한 사망사고에도 엄정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장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수석보좌관회의가 시작되자 이 대통령은 전국적으로 쏟아지는 호우 상황부터 언급했습니다.

[이재명 / 대통령] "상습적으로 피해가 발생하는 반지하, 지하차도, 지하주차장, 하천 범람지역, 산사태 위험지역, 옹벽, 이런 인명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안전 점검, 긴급 대응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가 생길 수 있는 장소까지 일일히 거론하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작은 실수도 용납되지 않는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심각한 호우로 오산과 아산, 당진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와 침수 피해도 보고 받았습니다.

관리 미흡에 따른 인재인지 여부를 면밀히 조사하라고 지시하는 한편 '과잉 대응이 소극 대응보다 낫다'며 사고 우려 지역을 재점검하라는 주문을 내렸습니다.

호우 피해 상황 점검을 위해 예정됐던 부산 지역 간담회도 취소됐습니다.

이와 함께 이 대통령은 산업재해로 인한 사망사고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현장점검을 불시에 해 나갈 근로감독관 충원은 물론 지방자치단체 사업장 감독과 사후 조치를 위해 특별사법경찰권을 지방에 부여하는 방안도 보고 받았습니다.

[이규연 /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 "이재명 대통령은 지방에 권한과 책임을 최대한 부여한 뒤 실적이 좋은 지방자치단체에 예산을 더 지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대전에서 생활고로 숨진 모자도 언급했는데 사각지대 없는 선제적 행정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가의 최우선 책무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라고 연일 강조하고 있습니다.

호우 상황 점검과 산업 재해 엄단 지시도 이처럼 국민 안전을 우선하는 국정 운영과 맥이 닿아있다는 분석입니다.

연합뉴스TV 장보경입니다.

[영상취재 이일환 윤제환 정창훈]

[영상편집 함성웅]

[뉴스리뷰]

#이대통령 #호우 #안전점검 #국정운영 #국민안전 #산업재해

▣ 연합뉴스TV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다큐디깅'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Docu-Digging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www.youtube.com/@yonhapnewstv23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뉴스 Plck 포인트 정책
      글쓰기
      5P
      댓글
      5P
  • 전체 8,645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