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니언 뉴스

2025.08.02 19:00

국힘 “정청래 ‘야당 말살’ 시도…국정 동반자로 존중하길”

국힘 “정청래 ‘야당 말살’ 시도…국정 동반자로 존중하길”

국민의힘이 새로운 더불어민주당 대표로 선출된 정청래에게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국민의힘 곽규택 수석대변인은 정 대표를 국정의 동반자로 존중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에 대해 곽 수석대변인은 "정 대표는 민주당 내에서 강경파로 알려져 있어, 국민의힘을 탄압하는 모습을 보여왔다"고 우려했습니다. 이어 "정 대표는 '내란 종식'을 명분으로 국회 의결로 위헌 정당 해산 심판 청구를 시도하며 '야당 말살'을 시도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국민의힘은 정 대표의 행동이 '여당 독주'와 '입법 독재'를 추구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곽 수석대변인은 "정 대표의 목표가 강성 지지층만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면, 민주당은 '대야 투쟁'과 '야당 협박'을 멈추고 국민의힘을 국정의 동반자로 존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힘 “정청래 ‘야당 말살’ 시도…국정 동반자로 존중하길” 관련 이미지1

국힘 “정청래 ‘야당 말살’ 시도…국정 동반자로 존중하길” 관련 이미지2

이번 발언을 통해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행동에 대한 우려를 공개적으로 표명했습니다. 정청래 의원의 새로운 대표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두 정당 간의 관계가 더욱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함께 국정을 책임지는 입장에서 양당 간의 협력과 존중이 중요하다는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 공유링크 복사
    미니홈 쪽지 구독하기
    구독하고 알림받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코피니언 뉴스 포인트 정책
      글쓰기
      5P
      댓글
      5P
  • 전체 1,661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