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니언 뉴스

2025.07.29 21:00

박상현 경기도의원, 웹툰 산업 미래 이끌 AI 플랫폼 제안

박상현 경기도의원, 웹툰 산업 미래 이끌 AI 플랫폼 제안

경기도 의회의 박상현 의원이 웹툰 산업의 미래를 이끌 AI 플랫폼을 제안했다. 지난 28일 부천상담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박 의원은 'AI 기반 웹툰 생성 플랫폼'의 필요성에 대해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유경현 의원과 손준기 부천시의원, 그리고 웹툰협회 김신 회장과 웹툰 콘텐츠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정책 제안과 의견을 공유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인공지능 기술의 빠른 발전을 웹툰 산업에 접목하여 창작자의 작업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는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였습니다. 박 의원은 이를 통해 웹툰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촉진하고, 정책적 지원을 통해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했습니다. 이 같은 논의를 통해 웹툰 분야에서의 AI 기술 활용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박상현 경기도의원, 웹툰 산업 미래 이끌 AI 플랫폼 제안 관련 이미지1

김신 회장은 이 자리에서 AI 기반 웹툰 생성 플랫폼이 창작자들에게 큰 혜택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웹툰 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박 의원과 참석자들은 AI 기술을 웹툰 분야에 적용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데 적극적인 지원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정치권에서도 웹툰 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AI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의 발전이 기대됩니다.

  • 공유링크 복사
    미니홈 쪽지 구독하기
    구독하고 알림받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코피니언 뉴스 포인트 정책
      글쓰기
      5P
      댓글
      5P
  • 전체 10,001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