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피니언 뉴스

2025.07.21 12:10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 ‘자치경찰제 이원화 체제’에 “같은 생각”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 ‘자치경찰제 이원화 체제’에 “같은 생각”

유재성 경찰청장이 자치경찰제 이원화 체제에 대해 "같은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유 청장은 "경찰조직을 더욱 강화하고, 지방자치경찰위원회를 통해 지방경찰청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발언은 자치경찰제 도입에 대한 정부의 논의가 진행 중인 가운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유 청장은 이원화 체제가 실현되면 경찰의 역할과 책무가 분명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유 청장은 "경찰이 각자의 역할을 분명하게 수행하고 협력하며 국민 안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자치경찰제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번 발언은 최근 사회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자치경찰제 도입 문제에 대한 유 청장의 입장을 명확히 보여주는 발언이었다. 이에 대한 국민들의 반응은 분분한데, 사건의 전개에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발언을 토대로 자치경찰제의 미래가 어떻게 전개될지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함께 존재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 ‘자치경찰제 이원화 체제’에 “같은 생각” 관련 이미지1

이번 유 청장의 발언을 통해 자치경찰제의 이원화 체제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대한 정부 및 국회의 결정과 이후 사건의 전개에 대해 꾸준한 주시가 필요해 보인다. 미래의 자치경찰제가 국민의 안전과 복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예의주시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볼 수 있다.

  • 공유링크 복사
    미니홈 쪽지 구독하기
    구독하고 알림받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코피니언 뉴스 포인트 정책
      글쓰기
      5P
      댓글
      5P
  • 전체 2,964건 / 1 페이지

검색

게시물 검색
의견쓰기